서울로 떠나는 여행

제철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먹고, 향긋한 커피를 마시고, 나만 아는 조용한 곳에서 인디 영화를 보고나면 다시 월요일을 맞이할 힘이 생긴다. 여행 떠나듯 찾아가는 서울의 맛집과 카페 그리고 인디 영화관.
도동집 서울역 일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줄 안서고는 먹기 힘들기로 유명한 도동집.  유명한 메뉴는 두툼한 불고기가 섭섭치 않게 들어간 파전과 두 종류의 탕면이다.  탕면은 맑은 국물이 기본이지만 진하기를 선택할 수 있고 청경채를 비롯해 신선한 제철 채소와 동남아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향이 묘하게 중독성있다.  낡은 일본식 외관도 매력적이지만 안으로 들어가 구석구석을 살펴볼수록 소소한 센스에 기분이 좋아진다. 서비스로 주는 꿀토마토도 놓치지 말 것.
위치 서울 용산구 후암로 80 문의 02-772-9463
 
5 extracts7합정동에서 질 좋은 원두로 오래 사랑을 받았던 5 extracts를 이태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10년 바리스타 챔피언인 최현선이 만든 5extracts 이태원은  홍대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합정점과는 다르게 블랙과 옐로우, 모던한 조명으로만 멋을 내 커피맛처럼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엄선한 원두로 진하게 뽑아낸 에스프레소를 추천한다.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14 1층 문의 02-790-4789
 
에무시네마 광화문에서 경희궁쪽으로 내려오는 길은 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그 일대의 주택가를 꼬불꼬불 걷다보면 에무시네마를 만날 수 있다. 레스토랑, 공연장, 갤러리가 모여있는 ‘복합문화공간 에무’  2층에 자리한 에무시네마는 총 42석으로 여느 독립영화관보다도 크기는 작지만 그만큼 누군가에게는 취향저격인 귀한 영화들을 상영한다.  지중해식 음식을 만들어주는 1층에서 간단한 식사 후 좋은 영화 한 편을 보는 것도 괜찮은 주말 스케줄. 상영 시간표는매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울  종로구 경희궁1가길 7 문의 02-730-5604

[출처] 마리끌레르 Marie Claire (한국판)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마리끌레르 Marie Claire (한국판)

마리끌레르 Marie Claire (한국판)

정기구독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