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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매경 이코노미 Economy
발행사 :   매일경제신문사
정간물코드 [ISSN] :   1599-5941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경제/무역,
발행횟수 :   주간 (연50회)
발행일 :   매주 수요일 정도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10월호 정기발송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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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제일 최다부수 주간지, 매경이코노미는 1979년 국내 최초 경제 주간지로 창간, 32년 한 세대가 지나는 동안 최정상 주간지로 자리를 잡았다. 매경이코노미는 경제지와 시사지를 통틀어 발행부수와 정기구독자 등 몯든 면에서 1위를 자랑한다. 명품 주간지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오피니언그룹에 경제화두를 던지는 동시에 투자자들에게 재테크 안내자 역할을 충실히 해온 덕분이다. 산업 분석 뿐 아니라 재계의 숨은 얘기들을 전달하며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줬다. 30여녕 동안 매경이코노미는 재계의 부침과 산업 흥망의 산증인이었다.

정간물명

  매경 이코노미 Economy

발행사

  매일경제신문사

발행횟수 (연)

  주간 (연50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57*188mm (B5)  /   쪽

독자층

  일반(성인), 직장인,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60,000원, 정가: 200,000원 (20% 할인)

검색분류

  경제/경영/마케팅,

주제

  경제/무역,

관련교과 (초/중/고)

  사회 (정치/경제/사회/문화), [전문] 상업(기업/회계/무역),

전공

  경제학,

키워드

  경제지, 주간지, 경제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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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주는 '순하리' 가 부리고 돈은 '무학' 이?   2015년 07월




주류업계의 ‘허니버터칩’이라 불리는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순하리’가 허니버터칩처럼 품귀 마케팅을 펼치다가 곤란을 겪고 있다는데.

지난 3월 롯데주류가 출시한 순하리는 지난 2달간 150만병이 팔려. 부산, 영남 지역을 겨냥했지만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가 전국적으로 확산. 특히 ‘칵테일 소주’ 형태의 ‘유자맛’ 소주로 도수도 14도밖에 되지 않아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고 있다고. 롯데주류 관계자는 “영남권 시장을 타깃으로 출시했는데 물량이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강조.

없어서 못 구한다는 순하리의 인기는 마치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과 닮아 있어 화제. 재미있는 것은 시장 상황도 허니버터칩의 감자칩 시장과 소주 시장이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다는 점. 해태가 생산량 증설을 차일피일 늦추는 사이, 농심은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를 내놔 해태제과보다 더 큰 이익을 얻었다는 후문.

마찬가지로 순하리도 처음엔 ‘품귀’를 강조하며 생산 물량을 제한했는데 이 틈을 타 무학이 순하리와 비슷한 ‘좋은데이 과일소주 3종’을 내놓으면서 출시와 함께 전국적으로 풀린 이 제품이 일주일 만에 200만병 팔려 나가. 결국 순하리는 5월 22일부터 전국적으로 판매된다는데 다시 시장을 가져올 수 있을지 미지수. 소주업계 관계자는 “순하리가 허니버터칩과 같이 신비주의 마케팅을 펼치다가 당했다”고 한마디.



[출처] 매경 이코노미 Economy (2015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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