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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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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사 :   비미디어컴퍼니
정간물 유형 :   잡지
발행국/언어 :   한국 / 한글
주제 :   경영, 제품/산업, 광고/마케팅, 미술/디자인,
발행횟수 :   기타 (연5회)
발행일 :   
정기구독가 (12개월) :  90,000 원 81,00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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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균형 잡힌 브랜드를 한 호에 하나씩 소개하는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이다. 브랜드가 지닌 철학은 물론 숨은 이야기와 감성, 문화까지 감각적으로
담고 있어 브랜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 2011 11월에 창간하여 지금까지 패션, 라이프스타일, 테크, 도시 등 80
개의 브랜드를 전 세계에 소개해왔다. (www.magazine-b.com)



 



 



이슈 소개

 

여든여덟 번째 매거진
B》입니다.

 

팬데믹 이후 취사선택에
대한 고민이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의례적으로 해온 것들에 대해 보수적 태도를 취하고, 수시로 재점검하기 위해 숨을 고릅니다. 그 재점검의 대상에는 매거진
B》가 1년에 한 번씩 소개하는 도시 이슈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여행이나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시기에 도시를 주제로 한 권의 책을 펴내는 것이 과연 적절한지, 도시 이슈를 펴낸다면 어떤 이야기를 담아야 할지에 대한 생각이 꼬리를 물고 이어졌죠. 결과적으로는, 이렇게 도시 이슈를 출간하게 됐습니다. 생활, 문화 인프라와 안전망을 누릴 기준 단위로서의 도시는 여전히
삶의 질과 행복감의 지표이고, 어쩌면 팬데믹 시대인 지금이야말로 투어리즘의 껍질을 벗겨낸 도시의 민얼굴
그대로를 바라볼 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그런 지점에서 도시에
대한 담론을 펼치기에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은 더할 나위 없이 이상적 사례입니다. 어쩌면 지나치게 예상
가능하고 모범적이라고 여길 수 있을 정도로요. 행복 지수나 삶의 질과 관련한 도시 조사에서 늘 상위권에
자리하고, 북유럽 사회 모델의 판타지를 만든 주역으로 기념비처럼 등장하는 이름이니까요. 하지만 매거진 《B》가 코펜하겐을 선택한 건 지극히 ‘사적’ 경험의
영향이었습니다. 작년 이맘때인 것으로 기억합니다. 팬데믹이
선언되고 불과 4개월이 채 지나지 않은 시기에 집을 테마로 한 단행본 《더 홈 The Home》을 준비하면서 에디터들은 여러 도시의 여러 사람에게 인터뷰를 제안했습니다. 그런데 그중 눈에 띄게 따뜻한 환대를 베풀어준 이들이 코펜하겐 사람들이었죠.
섭외 메일에 그들이 처음 건넨 답은 대체로 이런 종류의 말들이었습니다. “안 될 게 뭐
있어?” “뭘 어떻게 도와주면 될까?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혼돈의 시기에 평상심을 유지하면서 주변에 좋은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는 사람들이 모인 도시라면 무엇이 다를까? 이렇게 몇몇 코펜하겐 사람으로부터 시작한 호기심은 자연스럽게 도시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어졌습니다. 그 궁금증을 취재라는 형식을 빌려 풀어보고 싶은 마음이 자연스레 생겨난 것입니다. 식문화와 패션, 디자인과 도시 개발 등의 산업에 종사하는 코펜하겐
사람을 다수 만나면서 어느 정도는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잘 정비된 국가와 도시의
시스템 덕분에 만족감이라는 것을 충분히 학습했고, 그 만족감은 일종의 ‘위닝 멘탈리티’처럼 도시의 동력으로
작용합니다. 경기에 임하는 운동선수가 승리해본 경험,
승리를 향한 강한 확신을 통해 또 다른 승리를 만들어내는 것처럼 코펜하겐 사람들은 어떤 일을 대할 때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견고합니다. 그 믿음은 공동체와 이웃을 서로 긴밀하게 결속시키는 신뢰 관계로도 치환되지요.

 

“아무리 야망이 커도
작은 것에서 시작해 키워나가야 한다.” 저는 매거진 《B》가
코펜하겐의 많은 사람과 나눈 이야기 중 이 문장이 코펜하겐이라는 도시를 꽤 잘 정의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코펜하겐 내 여러 분야에서 일어나는 변화나 혁신은 거대한 자본이나 소수의 엘리트층이 아닌,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을 중심으로 확산합니다. 이는 곧 문제를 작은 단위로
인식하는 능력이 잘 훈련된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척박한 미식의 땅으로 여기던 곳에서 실험적인 레스토랑이
속속 등장하고, 지속 가능한 패션의 논의가 그 어느 대도시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이 여러 기업과 브랜드에 영감을 주는 이 도시의 면면은 개인의 반경
안에서 삶을 찬찬히 들여다보고, 이를 개선하려는 작은 노력이 축적된 결과물에 가까운 셈입니다.

 

 

편집장 박은성

 

  



 


정간물명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발행사

  비미디어컴퍼니

발행횟수 (연)

  기타 (연5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170mm x 240mm  /  130 페이지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직장인,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81,000원, 정가: 90,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경제/경영/마케팅,

주제

  경영, 제품/산업, 광고/마케팅, 미술/디자인,

관련교과 (초/중/고)

  사회 (정치/경제/사회), [전문]상업(회계/무역), [전문]디자인/건축,

전공

  경영학, 광고홍보학, 디자인학,

키워드

  매거진비,브랜드,마케팅,광고,디자인,브랜드비,비매거진, 브랜드B,B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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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INTRO

 

08 EDITOR’S LETTER

 

12 IMPRESSIONS

다수의 미디어에서 이야기하는 코펜하겐에 대한 입체적 평가

 

16 DIVE INTO THE CITY

코펜하겐의 오늘을 이해할 수 있는 핵심 가치와 사회적·문화적 유산

 

28 INTERVIEW: CLAUS MEYER

코펜하겐 미식 신의 현재에 대해 말하는 기업가·셰프 클라우스 메위에르

 

34 CREATIVE DINING

뚜렷한 독창성과 철학이 돋보이는 코펜하겐의 창조적 다이닝 신

 

46 FOOD INNOVATORS

식품 사슬 전반에 걸쳐 미래 지향적 행보를 보이는 식품 업계의 혁신가들

 

54 THE ART OF HYGGE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덴마크인의 ‘휘게 정신’이 압축된 공간 라 반키나

 

58 THE GOURMET GUIDE

브런치와 커피, 내추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맛의 명소

 

66 INTERVIEW: CECILIE THORSMARK

플랫폼으로서 코펜하겐 패션 위크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는 코펜하겐 패션 위크 CEO 세실리에 토르스마르크

 

72 WOMEN FOR WOMEN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3팀의 여성 패션 디자이너들

 

84 THE SCANDI INFLUENCERS

건강하고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전파하는 패션 인플루언서들

 

90 THE AUTHENTIC TASTE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패션 셀렉트 숍과 뷰티 브랜드

 

98 INTERVIEW: THOMAS LYKKE & ANNE-MARIE BUEMANN

대니시 디자인의 정수에 대해 말하는 OEO 스튜디오 공동 창립자 토마스 리케와 안네-마리에 부만

 

104 HOME

덴마크 주거 공간의 기능성과 미학

 

112 DESIGN DRIVEN VENTURES

과거의 유산에 머무르지 않는 덴마크 디자인 기업 빕과 크바드라트의 브랜드 스토리

 

120 CREATIVE FORCES

공동체 의식을 벗삼아 성장해온 브랜드이자 플랫폼·창조적 커뮤니티

 

132 DANISH SPIRIT

세계 각지에서 씨앗처럼 덴마크 정신과 문화를 퍼트리는 사람들

 

140 DESIGN ICONS

‘대니시 모던’을 지탱해온 상징적 디자이너와 클래식 브랜드

 

144 THE WEEKENDERS

코펜하겐 사람들이 도심을 떠나 깊게 사유하고 유영하는 자연의 품속

 

152 INTERVIEW: SIMON CASPERSEN

이상적 도시로 나아가는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하는 스페이스10 공동 창립자·커뮤니케이션스 디렉터 사이먼 카스페르센

 

158 URBAN PLANNING

코펜하겐 도시계획 변천사

 

162 SMART CITY

협업·시민·데이터·실험에 초점을 맞춘 코펜하겐 솔루션스 랩의 발자취

 

166 BIG PICTURES

코펜하겐 출신의 건축가 비아르케 잉겔스와 그의 팀이 바꿔놓은 도시의 풍경

 

180 DANISH CULTURE CODES

덴마크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자료들

 

183 OUTRO


 













 







 

목차

 

02 INTRO

 

08 EDITOR’S LETTER

 

12 CHALLENGES

동영상의 창작과 공유를 통해 유행을 선도하는 챌린지 문화

 

26 OPINION: VIRGINIA HEFFERNAN

틱톡의 긍정적 세계관에 대해 말하는 문화 평론가 버지니아 헤퍼넌

 

32 USER MANUALS

동영상 촬영과 공유·재생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사용자 편의 인터페이스

 

40 KEY ELEMENTS

모바일 시대를 이해하는 단서가 되는 핵심 디지털 용어

 

44 OPINION: SEAN KIM

슈퍼 앱으로서의 틱톡에 대해 말하는 틱톡 헤드 오브 디렉터 션 킴

 

48 TIKTOK GENERATION

숏폼 플랫폼에 자신들의 창조성을 담는 크리에이터들

 

70 DICTIONARY

틱톡의 생태계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표현 32

 

76 HALL OF FAME

틱톡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받은 물건들

 

88 OPINION: SEUNGYEON KIM

틱톡의 디지털 마켓 대응력에 대해 말하는 틱톡 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스 제너럴 매니저 김승연

 

92 TRANSITION

틱톡을 통해 모바일 시대의 생존 해법을 찾는 레거시 산업군

 

102 ENTERTAINMENT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한 틱톡

 

110 BRAND STORY

관계 맺기보다 자신을 발견하길 권하는 소셜 미디어 틱톡의 성공 스토리

 

118 PARTNERS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해 제휴를 맺은 외부 파트너들

 

120 INTERVIEW: NICK TRAN, KUDZI CHIKUMBU

틱톡 헤드 오브 글로벌 마케팅 닉 트랜, 디렉터 오브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쿠지 치쿰부를 통해 듣는 브랜드의 방향성과 비전

 

126 CREATIVE WORKSPACE

‘창의성을 고취하고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틱톡의 미션이 아로새겨진 조직 문화와 LA 오피스 디자인

 

132 All-ROUNDERS

틱톡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내부 직원을 통해 듣는 틱톡의 업무 환경

 

136 DIGEST

틱톡이 달성한 기록적 성장 수치와 틱톡이 동시대 SNS와 다른 차별점

 

140 REFERENCES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를 참고할 수 있는 자료들

 

151 OUTRO


 



 











 

 







 

목차

 

02 INTRO

 

08 EDITOR’S LETTER

 

12 RETAIL

가구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한 USM의 모듈 시스템

 

22 OPINION: TYLER BRÛLÉ

USM과 밀접한 관계를 맺는 <모노클> 편집장 타일러 브륄레

 

28 AT OFFICE

캐릭터가 명징한 오피스 공간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USM의 모듈 시스템 가구

 

38 AT PUBLIC PLACES

학교와 도서관, 박물관 등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완벽하게 동화하는 USM의 타임리스 디자인

 

48 OPINION: LAURENT CROCHET

대중에게 USM의 가치를 알리는 USM 프랑스 대표 로랑 크로셰

 

54 IN MÜNSINGEN

브랜드의 철학이 뿌리내린 도시

 

56 FUNCTIONALISM

기능주의 미학을 품은 공장에서 탄생한 최초의 모듈 가구

 

64 HALLER SYSTEM

할러 시스템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와 부속품들

 

72 CUSTOMIZATION

확장과 변형을 통해 사용자의 삶의 방식을 담는 할러 시스템

 

78 OPINION: RODOLPHE PARENTE

USM 가구처럼 공간에 독창성을 부여하는 디자이너 로돌프 파랑트

 

82 AT HOME

공간에 삶의 방식을 돋보이게 담아내는 USM의 유저들

 

110 LONGEVITY

브랜드의 본질이 투영된 USM 본사 풍경

 

116 BRAND STORY

단순함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선보인 USM의 성장 스토리

 

122 DIGEST

브랜드의 철학과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

124 CONFIGURATION

할러 시스템 구매기

 

126 INTERVIEW: ALEXANDER SCHÄRER, THOMAS DIENES, ANDREW WITTMAYER

USM 4대 경영인 알렉산더 셰러, 제품 개발 디렉터 토마스 디네스, 아태 지역 세일즈 디렉터 앤드루 윗메이어를 통해 듣는 브랜드의 전통성과 혁신성

 

134 SHOWCASE

모듈 가구의 다면적 특성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쇼룸 공간

 

138 THE SWISS DESIGN

스위스 디자인을 통해서 엿본 USM의 기능주의 미학

 

142 THE MODULARABLE CASES

가구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 모듈 가구 브랜드의 속성

 

148 REFERENCES

브랜드 정신을 탐구할 수 있는 참고자료들

 

151 OUTRO


 













 









  목차

 

02 INTRO

 

08 EDITOR’S LETTER

 

12 AT THE ATELIER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주요 제품인 세라믹 공정이 이뤄지는 파리 13구의 공방

 

24 COLLECTIONS

    가구와 세라믹에 뿌리를 두고 진화해온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제품 라인업

 

38 COMPANIONS: SETSUKO KLOSSOWSKA DE ROLA

자연물을 창작 소재로 협업 제품을 선보이는 조각가 세쓰코 클로소프스카 드 롤라

 

44 BRAND STORY

    과거로부터 얻은 예술적 영감을 토대로 독자적 세계를 형성해온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성장 스토리

 

56 SPIRIT

브랜드의 근간을 형성한 문화·예술적 영감과 아카이빙 자료

 

66 INTERVIEW: IVAN PERICOLI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공동 창립자·디자이너인 이반 페리콜리

 

74 INTERVIEW: BENOÎT ASTIER DE VILLATTE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공동 창립자·디자이너인 베누아 아스티에 드 빌라트

 

82 CRAFTSMANSHIP

파리의 활판인쇄소 에스아이제와 일본 아와지섬의 선향 공방에서 확인한 장인 정신

 

92 MAP OF SCENT

    여행을 상기시키는 아스티에 드 빌라트식의 낭만적 향초 작명법

 

   96 PARIS MAKERS

    손끝으로 만드는 아름다움을 좇는 파리의 공방들

 

102 COMPANIONS: LOU DOILLON

드로잉 북 <드로잉스>와 머그잔으로 협업 아이템을 선보인 배우·뮤지션·모델 루 두와용

 

108 THE UNIVERSE OF ASTIER DE VILLATTE

파리 생토노레와 투르농 거리에 위치한 아스티에 드 빌라트 매장

 

116 ENTHUSIASTS

    일상품과 예술품의 경계를 넘나드는 브랜드의 양면적 매력에 반한 애호가들

 

124 COMPANIONS: JOHN DERIAN

    창립자들과 취향·감성을 공유하는 친구이자 파트너인 아티스트 존 데리언

 

130 CONNECTED

    브랜드와 같은 세계관을 갖고 한 방향을 바라보는 오랜 리테일 파트너들

 

140 MA VIE À PARIS

    인터뷰이들이 추천하는 파리 가이드

 

144 OUTRO



 










[브랜드다큐멘터리] COPENHAGEN   2021년 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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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mso-pagination:none;tab-stops:14.2pt 28.0pt 56.0pt 84.0pt 112.0pt 140.0pt 168.0pt 196.0pt 224.0pt 252.0pt 280.0pt 308.0pt 336.0pt\'> font-family:"맑은 고딕";mso-bidi-font-family:"Times New Roman"\'>■ font-family:"맑은 고딕";mso-bidi-font-family:바탕\'> normal\'> 바탕\'>이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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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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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 고민이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의례적으로 해온 것들에 대해 보수적 태도를 취하고, 수시로 재점검하기 위해 숨을 고릅니다. 그 재점검의 대상에는 매거진
B》가 1년에 한 번씩 소개하는 도시 이슈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여행이나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시기에 도시를 주제로 한 권의 책을 펴내는 것이 과연 적절한지, 도시 이슈를 펴낸다면 어떤 이야기를 담아야 할지에 대한 생각이 꼬리를 물고 이어졌죠. 결과적으로는, 이렇게 도시 이슈를 출간하게 됐습니다. 생활, 문화 인프라와 안전망을 누릴 기준 단위로서의 도시는 여전히
삶의 질과 행복감의 지표이고, 어쩌면 팬데믹 시대인 지금이야말로 투어리즘의 껍질을 벗겨낸 도시의 민얼굴
그대로를 바라볼 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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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 담론을 펼치기에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은 더할 나위 없이 이상적 사례입니다. 어쩌면 지나치게 예상
가능하고 모범적이라고 여길 수 있을 정도로요. 행복 지수나 삶의 질과 관련한 도시 조사에서 늘 상위권에
자리하고, 북유럽 사회 모델의 판타지를 만든 주역으로 기념비처럼 등장하는 이름이니까요. 하지만 매거진 《B》가 코펜하겐을 선택한 건 지극히 ‘사적’ 경험의
영향이었습니다. 작년 이맘때인 것으로 기억합니다. 팬데믹이
선언되고 불과 4개월이 채 지나지 않은 시기에 집을 테마로 한 단행본 《더 홈 The Home》을 준비하면서 에디터들은 여러 도시의 여러 사람에게 인터뷰를 제안했습니다. 그런데 그중 눈에 띄게 따뜻한 환대를 베풀어준 이들이 코펜하겐 사람들이었죠.
섭외 메일에 그들이 처음 건넨 답은 대체로 이런 종류의 말들이었습니다. “안 될 게 뭐
있어?” “뭘 어떻게 도와주면 될까?



tab-stops:0cm 28.0pt 56.0pt 84.0pt 112.0pt 140.0pt 168.0pt 196.0pt 224.0pt 252.0pt 280.0pt 308.0pt 336.0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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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없는 혼돈의 시기에 평상심을 유지하면서 주변에 좋은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는 사람들이 모인 도시라면 무엇이 다를까? 이렇게 몇몇 코펜하겐 사람으로부터 시작한 호기심은 자연스럽게 도시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어졌습니다. 그 궁금증을 취재라는 형식을 빌려 풀어보고 싶은 마음이 자연스레 생겨난 것입니다. 식문화와 패션, 디자인과 도시 개발 등의 산업에 종사하는 코펜하겐
사람을 다수 만나면서 어느 정도는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잘 정비된 국가와 도시의
시스템 덕분에 만족감이라는 것을 충분히 학습했고, 그 만족감은 일종의 ‘위닝 멘탈리티’처럼 도시의 동력으로
작용합니다. 경기에 임하는 운동선수가 승리해본 경험,
승리를 향한 강한 확신을 통해 또 다른 승리를 만들어내는 것처럼 코펜하겐 사람들은 어떤 일을 대할 때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견고합니다. 그 믿음은 공동체와 이웃을 서로 긴밀하게 결속시키는 신뢰 관계로도 치환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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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것에서 시작해 키워나가야 한다.” 저는 매거진 《B》가
코펜하겐의 많은 사람과 나눈 이야기 중 이 문장이 코펜하겐이라는 도시를 꽤 잘 정의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코펜하겐 내 여러 분야에서 일어나는 변화나 혁신은 거대한 자본이나 소수의 엘리트층이 아닌,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을 중심으로 확산합니다. 이는 곧 문제를 작은 단위로
인식하는 능력이 잘 훈련된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척박한 미식의 땅으로 여기던 곳에서 실험적인 레스토랑이
속속 등장하고, 지속 가능한 패션의 논의가 그 어느 대도시보다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이 여러 기업과 브랜드에 영감을 주는 이 도시의 면면은 개인의 반경
안에서 삶을 찬찬히 들여다보고, 이를 개선하려는 작은 노력이 축적된 결과물에 가까운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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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매거진 B(한글판) Magazine B, 매거진비 (2021년 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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